• 열림터
  • 울림
  • 울림
  • 열림터
  • ENGLISH

공지/소식지

[열림터다이어리] 💌12월, 한가로운(?) 연말 열림터🧤
  • 2024-03-16
  • 598
❄️🎄🐇열림터에서 보내는 12월 소식입니다🐇❄️🎄
12월 열림터는 연말답게 보냈습니다. 열림터 생활인, 활동가, 한국성폭력상담소 활동가가 같이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보러 갔어요. 레미제라블은 프랑스대혁명 시기를 다루고 있어요. 이야기에서는 혼돈한 시기를 보내는 민중의 비참한(레미제라블은 불어로 ‘비참한 사람들’이라는 뜻이에요) 현실을 보여줍니다. 이야기 속 혁명은 실패했지만, 그 속에서 빛나는 연대와 사랑의 모습이 아주 감동적이었습니다.

보면서 눈물을 흘렸다는 생활인 지유의 후기 : “주인공인 장 발장을 맡은 배우 분의 연기가 굉장했고 절로 그때 그 시절의 프랑스로 돌아가게 만들었습니다. 이걸 보고 프랑스사를 더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함께 간 상담소 유랑 활동가의 후기 : “옛날에 본 영화보다 뮤지컬이 더 몰입감과 여운이 깊었습니다. 레미제라블이 이렇게 재미있는 작품인 줄 이제 알았네요! 아직까지도 머릿속에서 노래들이 떠나지 않아요. 혁명이 하고 싶어졌습니다. 우리 모두 2024년 첫 곡으로 Do you hear the people sing🎶을 들어봅시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봤을지 궁금하네요. 
VIP 좌석에서 뮤지컬을 보는 열림이들의 시점
한 해의 프로그램도 가열차게 마무리 진행 중입니다. 올해는 생활인뿐만 아니라 또우리들과도 성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새롭게 열린 도예 프로그램은 쫑파티 예정에 있습니다. 쫑파티에서는 실제 만든 그릇과 컵을 나눠준다고 해요. 사진을 보세요. 아주 예쁘게 잘 만들었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안해준 생활인들, 이를 준비한 활동가들, 여러 훌륭한 강사님들. 모두 덕분에 올 한 해를 다채롭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만든 컵과 그릇, 멋들어지지 않나요?
쫑파티를 위해 예쁘게 포장했답니다.
한 해가 끝나는만큼, 열림터가 어떻게 생활인 지원을 했는지도 돌아보게 됩니다. 올해는 유독 성인 생활인들이 많아 ‘자립’에 대해서 더욱 많이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입소 기간이 정해져 있는 터라 퇴소 이후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어디서 살 것인가, 누구와 살 것인가에 대해서 생활인과 활동가가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또 내년은 열림터가 서른 살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30주년을 기념하여 자립과 관련된 사업을 할지 고민을 깊게 가져가기도 했습니다. 

우리 열림터 후원회원님들 사랑합니다. 연말 행복하게 보내시고, 행복하지 않더라도 편안히 보내세요. 누구보다도 여러분들의 편안함을 기원합니다. 모두 파이팅~!
 2023년 12월 31일
열림터 활동가 파랑 드림
🧚편지를 마치기 전에, 잠깐!🧚 
🧚 벌써 연말이다! 2023년 기부금영수증 안내! 
올해 열림터에 후원해주신 기부금은 연말정산을 할 때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금영수증은 기부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13자리) 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정확히 등록되어 있어야 발급됩니다. 🙆‍♀️ 기부금영수증을 신청하지 않은 회원께는 따로 문자를 보내드렸으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 기부금영수증 확인 방법
    1. 개인 회원일 때 :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 장려금·연말정산·전자기부금 > 연말정산간소화 또는 전자기부금영수증 > (기부자용)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목록 관리
    2. 사업자(법인) 회원일 때 :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 장려금·연말정산·전자기부금 > 전자기부금영수증 > (기부자용)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목록 관리

혹시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전자기부금영수증 서비스에서 기부금영수증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열림터 메일(yeolim@sisters.or.kr)로 문의주세요.

🧚 참참! 전화나 메일을 통하지 않고 직접 후원정보를 관리하고 싶으신가요?
열림터 후원회원이라면 누구나 직접 마이도너스(열림터의 후원관리 프로그램이에요)를 통해 후원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이 공지사항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