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권·국제 연대
🌈미아리 여성들의 희망을 위한 긴급주거비 모금🌈
💥목표액 : 1천만원
📅기간 : 2025.07.15. ~목표금액 도달까지
💕계좌번호 : 우리은행 1005-703-682409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저는 확실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삶이 힘들고, 가난하고, 여전히 미래가 막막해도, 행복하고, 미래를 그릴 수도 있고, 마음이 더 편하다는 것을요. 미아리 그 곳에서 나오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노예만도 못한 삶을 살면서 손님 앞에선 거짓 웃음을 보이며 내 젊은 인생을 보내기엔 내 인생이 너무 불쌍해서 무섭지만 용기를 냈습니다.”
미아리 집결지 폐쇄를 앞두고 여성가족부 앞에서, 서울시 앞에서 여성들을 위한 지원대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할 때 미아리에 있던 많은 언니들이 발언문을 보내주었습니다. 미아리가 없어진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아직 그 곳에 남아 있는 여성들을 걱정하며 국가가 이 여성들을 꼭 살려주기를, 우리 사회가 이 여성들에게 다른 삶을 살아갈 기회를 주기를 간절히 바라며 보내온 마음들이었습니다.
미아리 폐쇄가 내년 상반기 마무리를 목표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여성이 업소에서 살고 있는 상황에서, 당장 여성들이 머무를 곳을 구하는 일이 시급합니다. 그 동안 집결지에서 벌어지는 성착취를 방관한 정부는 여전히 책임을 회피하고 있고, 단 한 달의 시간조차 마련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여성들이 단 한 달이라도 안전한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여러분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여성들이 쫓겨나는 것이 아니라, 삶에 희망을 품고 미아리를 떠날 수 있게 도와주세요.
현재 미아리에는 약 200여명의 여성들이 있습니다.
긴급 모금으로 모인 금액만큼 최소한 한 달 50만원의 주거비라도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 한 달은 여성들이 다른 주거복지제도를 신청하고, 자활·직업훈련을 알아보고,
또 다른 삶을 앞두고 잠시라도 쉬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성매매집결지 폐쇄가 절망이 아닌, 희망이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본 모금은 "성매매 여성을 위한 긴급주거비 지원"을 위해서 진행하며, '미아리' 성매매집결지 여성에게 우선 지원 됩니다.
**본 모금은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어렵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문의 : 2004-609@hanmail.net